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췌장암 초기증상 치료방법

by hamlove 2022. 6. 28.
반응형

췌장 종양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중 가장 흔한 게 양성인 낭성 종양입니다.악성 종양에는 외분비 종양인 췌관 선암동, 선방 세포 암종 외에 신경 내분비 종양이 존재합니다.낭성 종양에서도 악성이 있고, 양성이던 종양이 악성으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췌장암은 췌관선암을 말하고 선암은 선세포 샘세포에 발생된 암을 이야기합니다.췌장암 초기증상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췌장암 초기 증상

초기에는 발견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에 공포의 암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안 죽 작게라도 우리 몸에선 신호를 보내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잘 봐주셨으면 합니다.


▶ 식욕 감소 및 식후 통증 등의 증상

▶아무 이유 없이 빠르게 체중이 감소되는 증상

▶ 허리, 복부, 옆구리, 등, 통증 증상

▶기름진 변, 회색 변, 변비, 구토, 오심, 전신 권태감 증상

▶진한 갈색 소변, 붉은색 소변을 보는 증상

▶피부 가려움증 증상

▶피부 또는 눈의 흰자위에 누렇게 변하는 황달 증상

▶소화기 질환이 없는 경우라 해도 소화장애 증상

 

체중 감소, 황달 증상, 복통 증상을 보이는 환자 중 약 40~70% 정도에게서 췌장암이 발견됩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췌장 질환이나 소화기 질환 등과 유사한 증상이기에 이를 오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췌장암 치료방법 및 생존율

치료에는 수술, 항암, 방사선, 보존 치료가 있습니다.

○ 수술

수술을 받는 경우는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췌장 외에 다른 장기로 전이가 되지 않은 경우 복강 동맥이나, 상장 간막 동맥으로 암세포가 침범 되지 않은 경우 상장 간막 정맥과 간문맥 연결 부위에 침범 되지 않은 경우. 췌장 두부나 구상돌기에 암이 발생된 경우 췌심이 이장 절제술이 시행되고 치부나 미부에 발생된 경우 워우이부췌 절제술이 시행됩니다.


 항암

항암 치료는 수술 이후에 시작됩니다. 진행 췌장암의 경우 진행 혹은 전신으로 진행된 경우를 뜻합니다. 진행 췌장암 치료 항암 목적은 암의 진행을 억제하여 증상을 호전 시켜주어 삶을 질을 향상시켜주며, 생존기간을 연장하는 데 있습니다.



 방사선

방사선 치료는 보전 요법으로 과거에서부터 치료 방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수술적 절개가 불가능한 국소 또는 진행성 췌장암에서 절제 기능을 목적으로 시행됩니다. 또는 수술 후 재발을 막기 위해 보조요법으로 항암 치료와 병행하여 시행됩니다.



 보전 치료

담관이 막혀 발생되는 폐쇄성 황달은 내시경을 통해 담관에 스텐트를 삽입하여 치료합니다. 약물 치료 중 통증이 잦아들지 않는 경우, 초음파 내시경, 경피적으로 복강 신경 측에 신경 마취를 하게 됩니다.



 췌장암 생존율

▶ 1기 : 암이 생긴 장기를 벗어나지 않는 경우가 11.3%이며 5년 생존율이 42.7%입니다.



 말기, 원격 전이: 암이 생긴 장기에서 다른 장기로 전이된 경우가 46.3%이며, 5년 생존율은 1.. 9%입니다.



생존율은 어디까지나 데이터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암은 의지가 강한 분들이 더 생존율이 높다고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공황장애 증상 원인 종류 자가진단

지금에 현대인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본인이 의식을 하던 못하던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적당한 스트레스는 생활 속에 자극이 되면서 능률을 향상시켜주기는 하나

good-luck81.com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및 원인 좋은음식

오늘 알아보는 갑상선은 목 앞 부분에 위치하고 있으며 외부에서는 보이지도, 만져지지도 않는 내부비 기관이며 갑상선 호르몬을 생성합니다. 이러한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발생되면 호르몬을

good-luck81.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