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굴부작용과 효능 칼로리까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오늘은 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굴은 9월에서 12월이 재철로 그 때 먹으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100G당 97KCAL로 높지 않습니다. 보관법은 굴은 바닷물로 껍질을 손질을 하고, 비닐에 굴을 담고 바닷물을 넣고 밀봉해두는데, 스치로폼 박스에 얼음을 채워서 담은 뒤에 보관하면 싱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만약 좀 더 오래 보관하고 싶을 경우는 바닷물을 조금 넣어 소분해 냉동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굴과 좋은 음식은 레몬입니다.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기도 하고, 비릿함을 가시게 해줘서좋습니다. 부추는 따뜻한 성질의 굴의 찬 성질을 보관해 소화가 잘되게 해 철분을 흡수를 도와줍니다.

 

굴은 요리를 해도 영양소의 변화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데, 굴전이나 굴무침 등으로 활용해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싱싱한 굴을 고르는 방법은 살이 통통하고 광택이 나며 눌렀을 때 탄력이 있고, 살 가장자리에 검은 태가 또렷한 것이 좋습니다.

 

 

손질법은 바다술이나 소금물에 헹구어서 물기를 빼면 되는데, 무를 간 즙에 굴을 넣어 오물이 무에 흡수되도록 한 후 소금물에 2~3회 헹구어 사용하면 됩니다.

 

 

굴의 효능은 마그네슘과 철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빈혈회복에 도움을 주고 EPA의 함량으로 심 뇌혈관질환을 예방하며 아연은 자양강장, 당뇨개선, 탈모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셀레늄은 갑성선기능저하증을 예방하고, 타우린과 글리코겐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굴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굴의 부작용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할께요.

굴을 찬성질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몸이 찬사람들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많이 먹었을 경우에 배탈이 나거사 설사 등을 할 수 있는데 미국 공익과학센터 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 가장 위험한 음식에서 4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이유는 굴이 노로바이러스나 비브리오에 쉽게 발생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굴의 산란기인 5월에서 8월에는 독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이 독성물질을 많이 먹었을 경우 호흡곤란이 발생을 할 수 있고, 심한 경우 시망까지 할 수 있다고 하니 그때는 익혀서 먹는 방법을 선택하면 좋겠죠?

 

 

 

오이의 효능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오늘은 오이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이는 반찬으로 많이 해서 먹는데요. 오이김치, 오이무침으로도 먹고, 오이피클을 많이 먹습니다. 피자를 시키면 빠질

good-luck81.com

 

 

치커리의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것은 치커리의 효능에 대해서입니다. 치커리는 쌈을 먹을 때 함께 먹기도 하고, 무침으로도 많이 먹는데요. 고기랑 함께 먹으면 느끼한 맛도 덜하고, 고기

good-luck81.com

 

 

고추의 효능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것은 고추의 효능입니다. 저는 생으로는 먹지는 않고, 음식에 넣어서는 먹는 편입니다. 김치찌개나 된장찌개에 빠질 수 없는 식재료 중에 하나인데요. 고

good-luck81.com

 

 

소양인에 좋은 돼지고기의 효능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것은 우리가 자주 먹는 것 중에 하나인 돼지고기의 효능입니다. 저는 소양인인데요. 체질검사를 하고, 소양인에게 좋은 음식을 알려주셨는데, 저에게는 돼

good-luck81.com

 

 

 

간장의 효능과 종류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오늘은 간장의 효능과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음식을 할 때 빠질 수 없는 양념류 중에 하나가 간장입니다. 소금대신에 넣기도 하는데, 소금보다는

good-luck81.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박 부작용과 효능 알아보기  (0) 2020.12.31
감자 효능 부작용  (0) 2020.12.30
굴부작용과 효능 칼로리까지 총정리  (0) 2020.12.26
오이의 효능  (0) 2020.12.21
치커리의 효능과 부작용  (0) 2020.12.20
깻잎의 효능  (0) 2020.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