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경제

GTX a b c d 노선 및 노선도

by hamlove 2022. 10. 26.
반응형

이번 정권 공약이 기대를 모으고 있으나 현재 착공에 들어간 노선은 a 노선뿐입니다. 모든 사람들의 바람이겠지만 대선 공약만큼은 잘 지켜졌으면 합니다. 그럼 GTX a, b, c, d 노선 및 노선도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GTX 노선도


GTX는 a~d 크게 4가지 노선으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대선 공양으로 E, F 노선도 검토되고 있는데 그러나 현재 A 노선만 예비 타당성 조사에 통과하여 공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사업 속도가 빠른 노선은 A, C 노선입니다.

◆ GTX a 노선


GTX a 노선은 파주에서 동탄까지 이어집니다. 이 노선은 수서에서 통탄 구간이 20223년 말, 파주에서 수서 구간은 2024년 6월 완공 예정입니다. 삼성역 복합환승 사업 준공 시기와 비교하면 4~5년가량 기간의 격차가 있습니다.

2023~2024년 삼성역을 제외한 GTX a 구간이 완공돼도, 삼성역의 정차는 불가입니다. 정차역을 임시로 사용하려 해도 열차와 여객 안전을 위해 사실상 완공 수준의 안전설비가 있어야 하기에 사업이 거의 끝날 시기에 이런 설비가 구축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GTX b 노선


GTX b 노선은 강남을 지나지 않는 유일한 노선입니다. 송도에서 출발해 여의도 이후 남양주로 향합니다. 2027년이 개통 목표지만 현재까지 착공이 되지 못했습니다. 이 노선은 예타만 통과했으며, 협상이나 실시협약 단계까지도 가지 못한 상태입니다.

현재까지는 언제 착공될지 모르는 상태입니다. 이 노선은 타 지역의 추가 연장 요구가 많은 상태입니다. 특히 춘천시, 원주시, 강릉시에 연장 요청이 있습니다.

반응형

 

◆ GTX c 노선


GTX x 노선은 수원에서 과천, 그리고 삼성역을 지나 의정부로 향합니다. 2025년 개통을 목표로 하지만, 현재까지 착공은안된 상태입니다. 실제로 개통은 2029년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근 이 노선의 일부가 안산선으로 연결된다고 했는데 금정 ~ 수원 사이 경부선 철도 용량이 부족하기에 일부를 안산선으로 빼낸 뒤 상록수역에서 되돌려 나온다는 겁니다.
C 노선이 하루 최대 운행 횟수는 122회로 산정되어 있어 30여 회 정도는 상록수역에서 회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가로 C 노선은 왕십리역, 의왕역, 인덕원역에 정차하는 것이 검토되었습니다. 이중 왕십리역과 인덕원역이 추가로 신설될 가능 성이 높은 상태입니다.


◆ GTX d 노선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 확정을 앞두고 D 노선이 김포 장기부터 부천 종합운동장 노선으로 확정된 상태입니다. 김포에서 강남, 강남에서 하남을 연결되는 D 노선과 김포 한 간선을 요구하고 있는 김포 및 검단 주민들의 반발 수위도 매우 강했습니다. 청라 인천공항 방면의 GTX d Y자 노선을 요구하는 인천 중구 영종과 서구 청라 시민들의 반발 움직임도 만만치가 않았던 게 사실입니다.

지금은 장기에서 검단 계양을 지나 부천 종합운동장과 끼 연결된 김부선이 상황으로 D 노선의 강남과 하남 직결 봐다 b 노선의 선로를 공유해 용산 혹은 여의도로 연역하는 방안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GTX a b c d 노선 및 노선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빨리 확정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말

 

 

착오송금 반환청구 및 반환지원 제도 절차

요즘은 계좌 이체로, 거래 대금, 축의금 등을 주고받는 경우가 많이 증가했습니다. 이렇게 늘어난 계좌 거래로 인해, 실수 등으로 송금을 다른 이에게 보내지는 사고도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good-luck81.com

 

 

한부모가구 아동양육비 긴급복지지원 대상

긴급복지지원제도는 실직이나 휴폐업, 질병, 부상 등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 가구에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신속하게 지원해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good-luck81.com

 

 

눈 시력 좋아지는법 찜질 운동법

얼마전 딸 아이의 시력이 좋지 않아 안과를 방문을 했는데요. 저 역시 눈이 좋지 않기 때문에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현대인들 대부분은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를 손에서 놓지 않으며 계속해

good-luck81.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