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강아지 기저귀 매너벨트 마킹

by hamlove 2024. 7. 1.
반응형

우리 쎄라는 여자아이라서인지 강아지 마킹을 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애견카페에 놀러가면 입장하자마자 쉬 치우기에 바쁜 편이에요. 수컷 강아지 매너벨트가 필수인 곳이 많아요. 오늘은 강아지 기저귀, 매너벨트 착용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대부분의 반려견 시설은 여아는 강아지 기저귀가 필수가 아닌 곳이 많지만, 수컷 강아지 매너벨트가 필수인 곳이 많아요.
 그 이유는 강아지 마킹 때문입니다. 암컷 중에서도 종종 마킹을 하는 친구들이 있지만
 
남자애기들은 다른 강아지의 냄새가 나는 곳엔 자신의 소변 냄새로 지우는 영역표시인 강아지 마킹을 하는데, 이 행동이 보통 벽, 화분, 다른 사람의 물건 등에 하기 때문에 실내에서 수컷들은 강아지 매너벨트가 필수인 곳이 많아요.
 

반응형


 
 
어린 아이들은 대부분 마킹을 못 배웠을텐데, 어느정도 성장해서 중성화 시기 이전에는 성장 호르몬도 발달하게되는데,  이 시기에 애견카페를 자주 가고, 유치원을 다니고, 다른 친구들을 만나면서 자연스럽게 마킹 행위를 배우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본능적으로 하지만요.
 
 
강아지 마킹은 수컷의 자연스러운 본능이고, 암컷 친구들도 영역표시를 하는 친구들이 있어요. 실내에서 마킹을 하는 친구들은 아가들은 불편하겠지만 애견카페나 다른 보호자를 위한 펫티켓으로 강아지 매너벨트를 하는 것이 좋아요.
 
처음에는 불편해하는 아이들도 계속 반복해서 착용하다보면 곧장 적응하기도 하고, 최근에는 피부 자극이 없는 제품도 많이 나왔답니다.
 
◆ 중성화하지 않은 암컷의 생리 중
 
암컷 반려견이 생리 중일 때는 임신가능성이 있어요. 초기에는 산책을 시키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만약 산책이 필수인 실외배변 아이들의 경우에는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해서 강아지 기저귀를 꼭 채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생리 중에는 피가 묻기 때문에 집 안 이불이나 가구에 피가 묻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채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시작 이후 8~14일 사이로 배란기여서 이 시기에 임신이 되기 때문에 생리 이후 배란기까지는 애견카페 등은 가지않고 간단한 동네 산책정도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기저귀 매너벨트는 조금 더 나은 반려문화를 만들기 위한 작은 펫티켓이랍니다. 강아지 기저귀 매너벨트 마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