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술빨리깨는법 정리

by hamlove 2022. 9. 6.
반응형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밖에서 외식을 하는 경우도 회식을 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그러다보면 한잔을 할 일이 많아지는데요. 오늘은 술빨리 깨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술 빨리 깨는법

 

○ 수분 섭취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고 또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과음한 다음날은 아침부터 물을 계속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몸속에 알코올 성분이 남아 있기 때문에 물을 마심으로 인해 구토를 할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수분을 섭취해서 탈수 증상을 없애야 하고 몸속에 남아 있는 알코올 성분을 해독하기 위해선 물이 필요합니다.

생수가 가장 좋기는 하나, 심한 숙취의 경우 이온음료를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해장 음식 섭취


해장국 하면, 콩나물국, 북엇국, 선짓국, 조갯국 등이 있습니다. 따뜻한 국물 음식을 섭취함으로 몸속 알코올 성분을 희석 시켜서 해장을 해줍니다. 대표적으로는 콩나물과 황태가 들어간 해장국이 있습니다.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선 수분, 당분, 전해질이 필요합니다. 숙취가 심한 경우 속이 울렁거려 음식물 섭취가 힘들어 굶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렇게 하면 숙취가 길어지게 하는 요인입니다. 가장 효과가 좋은 건 당분이긴 하나, 소금 간이 되어 있는 해장음식도 해장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달달한 음료 섭취


숙취해소에 가장 좋은 건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당분입니다. 예전부터 꿀물이 숙취해소를 위해 사용되는 것도 이러한 당분 때문이기도 합니다. 꿀물이 없는 경우, 과일음료, 초콜릿 또는 사탕도 상관없습니다. 꿀은 과당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알코올 성분을 빠르게 분해시켜줍니다.

달달한 음료가 좋은 이유는 알코올 분해 과정에서 생성되는 젖산이 포도당과 함성을 방해하는데 이때 혈당 수치가 빠르게 감소됩니다. 때문에 달달한 음료 및 초콜릿이나 사탕을 섭취해 혈당 수치를 높여주는 겁니다. 숙취해소를 위해 포도당 주사를 맞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 숙취해소제 (카페인 음료)


위에 방법을 사용해서 숙취를 해소하면 좋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숙취해소제를 섭취하는 겁니다. 하지만 최근 숙취해소제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소식이 뉴스를 통해서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카페인 음료, 커피 등의 카페인이 함유된 차 종류가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은 일시적인 각성 효과를 주기 때문에 술이 깬 것 같은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소량의 카페인은 혈관을 수축시켜주어 뇌혈관 팽창으로 생길 수 있는 두통을 완화시켜주는 효능도 기대할 수 있기에 숙취 시 발생되는 두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하지 말아야 하는 음주 습관


숙취 증상 중 하나가 바로 두통 입니다. 이때 두통약 또는 감기약은 절대 섭취하시면 안 됩니다. 게보린, 펜잘, 타이레놀, 사리던, 감기약은 숙취 해소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해장술


해장술은 말 그대로 술에 다시 취하는 것입니다. 즉 감각이 마비되면서 숙취를 느끼지 못하게 되는 것일 뿐입니다. 숙취로 버티다가 빈속으로 다시 음주는 금물이며 연작을 하시는 분들 중 숙취 후 다시 음주를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이런 방법은 각종 질병을 불러오는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 폭탄주


술을 섞어서 드시는 경우 혈중 알코올 농도가 급격하게 상승됩니다. 즉 빠르게 취하게 됩니다.


숙취가 걱정되신다면 술을 드시기 전에 간단하게 군것질이라고 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집에 가셔서 주무시기 전에 무언가 먹고주무시면 다음날 숙취가 엄청나게 줄어 있는 걸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글

 

 

추석 석 명절 제사 지방쓰는법 양식 주의사항

명절이나 조상님들의 제사를 위해 몇 가지 알아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음식의 위치나 제사 지방 쓰는 법 등이 있는데, 오늘은 지방 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지방이란? 지방은 오늘

good-luck81.com

 

 

내장지방 및 복부지방 원인 빼는법

요즘 늦은 시간까지 작업을 하다보니 자꾸 무언가를 먹고 있는데요. 먹으면서도 살이 찔텐데 걱정이 많은 요즘입니다.과체중 비만 건강한 삶을 위해선 꼭 극복해야 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건강

good-luck81.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