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름 장례식 복장 남자 여자 알아봐요

by HAM 함작가 2021. 9. 2.

누구나 한번씩은 찾아가봐야 하는 장례식장 복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장례식장은 갑작스레 연락을 받고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경황도 없고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리 경황이 없고 정신이 없다고 해서 예의없이 찾아뵙는것은 크나큰 실수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장례식장을 찾아뵙는 기본은 갖추어야 하는데요. 여름 장례식장 복장 남자 여자 어떻게 갖추어 입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여름 장례식 복장

 

남자 여름 장례식장 복장으로는 재킷과 셔츠, 넥타이, 검은색 바지 검은 양말을 착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더운 여름에는 이렇게 갖춰 입기란 쉬운일이 아닌데요. 그래서 여름에는 간편하게 입어도 크게 상관 없습니다. 전부 갖추어 입고 가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생각해 어두운 검은색 계열의 옷으로 입어주시면 될듯 합니다. 

 

남자 여름 장례식장 복장으로 재킷은 입지 않아도 되고 셔츠는 하얀색으로 입어주시면 됩니다. 넥타이는 요즘은 착용하지 않고 가는 추세이며 넥타이를 하지 않았을때에는 셔츠의 맨 위 단추 하나를 풀고 가시면 됩니다. 

 

이렇게만 입고 가도 남자 여름철 장례식 복장으로 입기에 조문하는동안 예의에 빗나가는 복장은 아닙니다. 신발의 경우에는 검은 어두운 계열로 검은색 구두를 착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여자 여름 장례식 복장

 

여자 여름 장례식장 복장은 남자와 크게 다를것이 없습니다. 가장 좋은것은 검은 정장이 좋은데요, 무릎 위로 올라가는 너무 짧은 치마는 피하시는것이 좋으며 셔츠 같은 경우에도 허리를 숙였을때 속이 비치지 않도록 신경을 써서 주는것이 좋습니다. 액세서리는 너무 눈이 튀거나 화려하지 않아야 합니다.

 

여성분들은 간혹 양말을 신지 않고 가시는분들도 계시는데 양말을 신고 가지 않으면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이라는 점을 

염두에 꼭 두시길 바랍니다. 정장 치마를 입어서 양말을 신기 그런경우는 들어가는 쪽에서 양말을 신고 들어가면 되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구두같은 경우에도 힐이 너무 높은 구두는 피해주시는것이 좋으며, 굽이 낮은 어두운 계열의 색으로 신고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화장의 경우도 너무 진하게 하지 않는게 좋고, 향수 또한 짙은 향수를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핸드백은 밝은색보다는 최대한으로 어둡고 검은색으로 하시는게 가장 좋은 장레식장 복장입니다. 

 

오늘은 남자 여자 여름 장례식장 복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렵고 힘든 자리 찾아뵈러 간것이라 이왕이면 자리에 맞는 복장으로  격식을 갖추어 찾아뵙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복장 참고하여 예의에 어긋나지 않게 고인과 유가족들의 마음을 진심으로 어루만져 주도록 하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