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천도복숭아 효능 칼로리 세척방법 정리

by hamlove 2024. 6. 25.
반응형

여름이 접어드니 새콤달콤 몰캉몰캉 향긋한 복숭아가 생각이 나더라고요. 천도복숭아는 보통 6월부터 6월까지가 제철인데 이 시기에는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천도복숭아를 즐길 수 있있는데  7월과 8월에는 다양한 품종의 천도복숭아가 시장에 많이 나와 선택의 폭이 넓어요. 오늘은 천도복숭아 효능 칼로리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천도복숭아 효능

 
● 천도복숭아 효능 칼로리  항산화 효과
 
천도복숭아에는 비타민 C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 방지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줘요. 
 
 
● 소화 촉진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개선에 좋고 변비 예방에도 효능을 보여요. 
 
 
● 체중 관리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은 천도는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고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 피부 건강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유지에 기여 여름철 강한 햇빛에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는 데 효과적이 랍니다. 
 
 
간혹 복숭아의 껍질에 있는 솜털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다는 분들도 있는데 천도는 껍질도 매끈매끈해서 편안하게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고 껍질째 먹는 과일로 적합해요. 
 
 
 

◆ 천도복숭아 칼로리

 
100g당 약 44Kcal, 비교적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과일로 1개의 크기가 대략 150g정도 되니 천도복숭아 1개 칼로리는 60Kcal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수분 함량이 높아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포만감을 줄 수 있어 다이어트 중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단한 딱복은 신맛이 강하고 말랑이 물복은 단맛이 강한데 기본적으로 천도는 일반적인 복숭아와 비교해서 당도가 높아요. 그리고  후숙과일이라서 반드시 숙성 후에 드시는게 더 맛있어요. 
 
 
 


◆ 천도복숭아 후숙 방법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는 과일이므로 햇빛과 습기가 없는 실온 상온에 보관하는게 바람직한데 처음부터 차가운 온도의 냉장고에 넣으면 과육이 갈색으로 변색되고 식감이 물컹해질 수 있어서 비추합니다.
 
신문지나 키친타월에 복숭아를 하나씩 싸서 실온에 보관하다가 먹기 2시간전쯤 냉장실 야채칸으로 옮겨서 시원하게 먹으면 적당히 당도가 올라와서 맛있고 시원해서 청량감도 느낄 수 있고 아삭아삭한 식감도 기가 막히죠.
 
 
 


◆ 천도복숭아 고를때 팁

 
붉은 색상이 진하면 좋고 표면에 상처나 흠집이 없으며 동글동글한 것으로 고르면 신선하고 더 맛있어요.
 
 
 

◆ 복숭아 세척 

 
복숭아는 껍질째 먹으니까 세척도 신경스는게 중요한데 그래서 식초,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면 좋아요. 물에 베이킹소다 혹은 식초를 탄 후에 복숭아를 잠시 담가두었다가 손으로 싹싹 문질러주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헹궈요.
 
남아있는 먼지, 각종 농약잔여물등을 이렇게 깨끗하게 제거하도록 해요. 천도복숭아는 그냥 먹어도 되지만 요리에 이용할때에는 이렇게 과도로 얇게 조각조각 잘라줍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그릭요거트나 크림치즈와 잘 어울려서 크래커에 발라서 카나페로 먹으면 간식으로도 맛있답니다. 천도복숭아 효능 칼로리 세척방법 정리해 보았어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글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칼로리 효능 부작용 물주기 재배 팁

토마토가 좋다는 것은 익히 들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일반적으로 방울토마토가 사이즈가 작고먹기 편해서 선호를 하는 편이죠. 예전에는 대추 방울토마토 정도가 달

good-luck81.com

 
 

 

더위 먹었을때 증상 열사병 응급처치 방법 정리

요즘 기온이 많이 올라가서 한낮에는 30도 훌쩍 올라가니 기운도 없어지는 듯합니다. 더위 먹으면 몸의 체온이 상승하고 열로 인해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고온의 환경에 장시간 노출

good-luck81.com

 
 

 

수박 껍질 효능 칼로리 버리는 방법

날씨가 더워지니까 어김없이 여름제철 과일 수박이 생각이 납니다. 달콤하고 시원한 수박은 효능도 풍부한데 껍질, 씨까지 버릴게 하나 없더라고요.  맛있게 먹고 껍질을 분리배출하는 방법 그

good-luck81.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