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제습기 소가전버리는 방법

by hamlove 2021. 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오늘은 제습기버리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꽤 많이 버렸는데,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습기버리는법은 폐가전방문수거 신청을 하면 됩니다.

폐가전방문수거라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먼저 제 글을 한번 살펴보시고 하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으로 들어갑니다. 먼저 내가 버릴 가전제품이 수거가 가능한지 살펴보는거에요. 사실 제습기는 소형가전으로 생각을 했었는데요. 아니더라고요.

 

 

제습기처럼 따로 있는 것은 바로 수거가 가능하지만 에어컨이나 벽걸이 TV같이 부착이 되어있는 것을 버릴때는 꼭 철거가 되어있어야 배출이 가능한 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복사기, 팩시밀리,프린트의 경우 잉크나 토너가 밖으로 세어나가지 않도록 고정을 해야 가능합니다.

 

수거품목을 보시면 제습기는 단일품목으로 포함이 됩니다. 하지만 가습기는 단일품목이 아니고, 소형가전으로 분류가 되어 5개의 소형가전이 있어야 배출이 가능해요.

 

 

 

이용방법은 세가지에요. 하나는 인터넷신청, 모바일신청, 전화로 신청 세가지인데 가장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콜센터의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평일만 통화가 가능합니다.

 

배출예약시스템을 보면 접수를 해서 배출예약을 하고, 개인정보과 배출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1단계는 전체동의하고 다음단계로 이동을 하면 되요.

 

이게 배출품목을 선택을 하면 되는데요. 대형가전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기타대상이 있는데요.

 

소분류로 선택을 하시면 되요. 냉장고도 가정용냉장고, 양문냉장고, 김치냉장고, 와인냉장고 등 분류가 되는 것을 보고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잘 예약을 했는지 확인을 하면됩니다. 저는 이사날 이틀 전에 신청을 했는데요. 제가 신청한 주에는 다 마감이 되었더라고요.

 

제습기버리는법을 예약을 할때는 2주 전에 미리 신청을 해주세요. 이렇게 신청을 한 후 현관 밖에 두시면 아저씨께서 전화가 오시고, 수거를 해가십니다. 저는 너무 늦게 예약을 해서 이사를 간 후에 아저씨께서 오셔야하는 상황인데요. 제습기버리는법 신청할 때 배출을 밖으로 내두신 후에 가전제품을 현관밖에 두시면 됩니다.

 

제습기버리는방법 어렵지 않죠? 이웃님들 저처럼 이사날짜 얼마 남지 않고 처분하지 마시고, 2주전에는 꼭 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