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강아지 평균수면시간 새끼강아지 노견 잠자는 시간

by hamlove 2023. 7. 27.
반응형

강아지를 오랫동안 반려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개들이 잠을 많이 잡니다. 강아지들은 하루 수면시간이 14시간 이상이긴 해요. 강아지 평균 수면 시간  새끼 강아지 노견 잠자는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는 견생의 60~70프로는 잠자는 시간으로 보낸다고 해요. 대신 깊은 수면이 아니라 얕은 수면 상태로 자서 금방 깨고 금방 잠들어요. 평소에 잘 자던 강아지가 잠을 자지 못하고, 깨어있는 시간이 길다면 몸 어디가 아픈 것은 아닌지 살펴봐주시는 게 좋아요. 반려견들도 사람처럼 하루 평균 수면시간을 채우지 못하면 피로감과 스트레스를 느끼고 면역력이 저하되고, 건강이 나빠질 수 있으니 반려견이 숙면을 취하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 새끼 강아지 평균 수면 시간

 
새끼 강아지는 하루에 20시간 이상 자는 게 정상이랍니다. 성장기인 새끼 강아지 하루 수면 시간은 18~20시간 깨어있는 시간이 짧은 게 정상이에요. 새끼 강아지들은 수면 시간 중에 두뇌발달과 기억력, 학습능력 등이 성장하기 때문에 아가 강아지들 자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건드리고 싶은 마음은 10000% 이해하지만 자는 것을 깨우지 말아주세요.
어릴 때 자주 깨우게 되면 예민한 성격을 가질 수 있어서 숙면을 취하게 하는 게 좋답니다.
 
 
 

 
◆ 성견 수면시간 

 
성견은 하루 12~14시간 정도 잠을 잔답니다.
나머지 시간에는 활동적인 운동이나 에너지 소비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수면 시간 이외에는 놀이, 밥, 대소변, 보호자와 애정의 시간들을 가져주는 것이 좋고, 너무 신나게 논 하루는 20시간 이상 뻗어서 잘 수도 있어요.
행복하게 논 후에는 피곤하니까 성견이라도 푸욱 자는 게 좋지요. 강아지들도 잘 때 건드리면 화를 내거나 놀라서 보호자를 물 수 있으니 자는 거 깨우지 말아요.
 
 

반응형

 
 
◆ 노견 하루 평균 수면시간

 
반려견들은 7살 이후부터는 노견에 접어든답니다. 보호자 눈에는 너무너무 작고 소중한 아가인데, 반려견의 시간은 사람보다 너무 빠르죠?
노견이 된 반려견들은 24시간 중 20시간 이상 잠을 잔다고 해요. 체력이나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1~6살의 어린 반려견들보다 체력을 비축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견종에 따라서 수면시간이 다를 수도 있는데, 활동량이 정말 많은 잭 러셀 테리어나 비글 같은 견종, 에너지가 넘치는 친구들의 경우 자는 시간보다 깨어나있는 시간이 더 많아서 보호자가 열심히 놀아줘야 한답니다.
 
 
 
◆ 함께 보면 좋은글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 부작용 씨 껍질

복숭아는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렇다보니 사람이 먹을 때 강아지에도 먹이고 싶어지곤 하는데요. 오늘은 복숭아를 강아지에게 먹여도 되는지 주의할점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od-luck81.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