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강아지 수박 먹어도 되나 급여 주의사항

by hamlove 2023. 7. 27.
반응형

여름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과일은 바로 수박이랍니다.  냉장고에 넣어둔 수박 한 조각이면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잖아요.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수박 한 입을 베어 물면, 갈증과 더위가 싹 가시는 느낌이 드는데요. 수분 함량이 높은 수박은 더운 여름날 갈증 해소에 참 좋은 과일입니다. 그래서 인기 많은 여름 제철 과일 중 하나랍니다. 여름에는 수박을 한 번씩 사다 먹곤 하는데 강아지한테 좋은 음식인지 알아보면 급여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강아지 수박 먹어도 되나
 

달달한 과즙의 맛은 강아지들에게도 인기가 좋을 법 한데요. 수박을 잘라먹다가 강아지랑 눈이 마주친다면, 강아지에게 수박을 줘도 될지 고민이 생겨나기 시작하죠. 수박은 강아지를 위한 좋은 과일 중 하나로 꼽을 수 있어요.
강아지에게 수박 급여 해도 좋습니다.
 
 

◆ 강아지 수박 효능
 

달콤한 맛이 있어  은근 반려견도 좋아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강아지한테 좋은 음식 수박은 수분이 많이 들어 있어  강아지 음수량 보충에 좋고 여름 더위, 갈증을 식혀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한테 수박은 비타민A, C 칼륨도 풍부하고 좋은 영양소가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비타민이 풍부하니 치아 잇몸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고요. 수박은 대부분이 수분으로 되어있어 강아지 음수량을 올려 변비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해 주는  간식으로도 좋고요. 
 
수박에는 항산화제와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특히 리코펜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이랍니다.  토마토보다 40%가량 더 많은 리코펜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리코펜은 활성산소를 억제함으로써 전반적인 신체 기능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영양소랍니다.
 
또한 92%에 달하는 수분은 여름철 강아지의 갈증 해소를 돕고, 강아지의 일일 음수량을 채우는 데에도 좋지요. 게다가 수박은 칼로리가 낮기에 건강한 간식으로 주기에도 좋답니다.
 
 
 

반응형

 
 
 

◆ 강아지 수박 주의 사항

 
수박이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이라 하더라도 급여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먼저 수박이 수분 함량이 높다고 해서 강아지에게 너무 많은 양을 줘서는 안 된다는 점이에요. 항상 강아지에게 간식을 줄 때는 일일 칼로리의 10% 이상을 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수박의 칼로리가 낮다 하더라도 너무 많이 주는 것은 금물! 수박을 깍둑썰기해서 1개~2개 정도의 양만 주시는 걸로 해요.
 
그리고 수박의 씨와 껍질은 급여해서는 안 됩니다. 실수로 수박씨를 강아지가 한두 개 먹었다고 해서 큰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지만, 수박씨를 많이 먹게 되는 경우에는 장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수박 껍질 역시 강아지가 소화를 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배탈이 날 수 있답니다.
 
수박을 줄 때는 한 입 크기로 작게 썰어서 주셔야 해요. 큰 조각은 자칫하면 강아지가 통째로 삼켜서 질식할 수도 있으니까요.
 
 
강아지 수박 먹어도 되나  급여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글

 

강아지사과 먹어도 되나 사과껍질 사과즙 주의사항

반려동물이 맛있게 먹은 모습만 보아도 행복한 순간인데요.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것이 있으면 더 좋더라고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것을 주지 못해서 좀 그렇지만 과일은 함께 먹을 수 있다는 것

good-luck81.com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 부작용 씨 껍질

복숭아는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렇다보니 사람이 먹을 때 강아지에도 먹이고 싶어지곤 하는데요. 오늘은 복숭아를 강아지에게 먹여도 되는지 주의할점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od-luck81.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