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수원 농수산물센터 대하 소금구이 손질법 팁

by hamlove 2022. 9. 15.
반응형

저녁을 뭘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대하생각이 났고, 당일로 먹을 수있는 곳을 알아보다가 수원에서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았습니다. 세상에!! 수원에 이런곳이 있었을까요? 이사와서 주변에만 다니다보니 이런곳이있는줄 몰랐는데, 검색을 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수원 농수산물시장 존재를 알고는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럼 찐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수원 농수산물시장 대하라고 검색을 했을 때 몇곳이 나왔는데, 후기가 가장 좋았던 곳은 "꽃피는바다" 였습니다. 혹시나 오픈을 늦게 할까 대하가 사라질까 하는 걱정에 미리 전화를 하고 여쭈어 보았어요. 수원 농수산물시장에 가게되면 채소동, 과일동, 수산동 이렇게 나와있는데요.

꽃피는 바다의 경우 수산동 GATE1번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영업시간은 가게마다 차이가 있다고 해요. 제가 퇴근하고 갔을 때는 7시가 좀 넘은 시간이었는데 채소동과 과일동은 몇곳 빼고는 다 문이 닫은 상태였어요. 수산동은 그에 비해 문을 열고 있는 곳이 많았는데, 미리 전화로 오픈하고 있는지 물어보고 방문을 하는 것이 안심이 되겠죠.



제가 방문을 했을 때 대하를 보고 깜짝. 양이 많지 않았어요. 오후에 많이 구입하셔서 제가 살 양밖에 남지 않았어요. 수원 농수산물시장 대하의 경우 25000원이었어요. 이렇게 가격 착한 곳도 처음이었어요. 크기에 놀라고, 가격에 놀란.


그리고, 집에까지 가야하기에 물을 함께 담아주셨는데, 집에 까지 가는데 20분이 걸렸는데, 얼마나 톡톡 거리면서 움직였는지 모릅니다.


꽃피는바다에는 밀키트가 있어요. 보통 일반 냄비에 하는 경우는 냄비가 타고 닦는데 힘들잖아요. 그런데, 냄비가 함께 들어가 있으니 집에서 먹기 훨씬 좋을 것 같더라고요.


집에 도착했는데, 아직도 살아있는 새우때문에 얼마나 깜짝 놀랐는지 모릅니다. 래서 자연스럽게 남편이 담당을 하셨죠. 수산물시장이나 횟집에서는 꺼내서 바로 쪄주는 것 같은데, 검색을 해보니 내장을 제거를 해줘야한다고 하더라고요.

맛을 위해서는 그래도 하면 좋겠지만 다시 검색을 해보니 내장제거는 꼭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반응형

 

 

◆ 대하 소금구이 손질법


싱싱한 대하는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준 뒤 손질해 주세요. 새우 손질법은 간단해요. 소금구이를 만들어 먹을 새우는 먹기 좋게 수염 정리만 해주면 되는데요.
먼저 머리 부분의 뿔을 가위로 싹둑 잘라주세요. 참고로 손질을 할 때 가위를 사용하면 손쉽게 할 수 있어요.기다란 수염도 잘라주세요. 구이를 할 것은 기본적으로 이 정도만 손질해 주면 되어요.

조금 더 디테일하게 하고 싶다면 이쑤시개를 등껍질 두 번째 마디로 넣어 내장을 제거해 주고, 꼬리 부분의 물총 주머니를
제거해 주세요.

튀김을 할 때는 물총 주머니를 꼭 잘라주어야 하지만 싱싱한 생물이기도 하고 소금구이를 할 때는 뿔과 수염만 제거해 주어도 되어서 저는 간단하게 손질해 주었어요.

 

 

수원 농수산물시장 대하 밀키트는 일회용냄비와 굵은소금, 그리고 초고추장까지 함께 들어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가지런하게 놓으려고 시도를 하다가 계속 움직여서 깜짝놀라고 해서 다시 남편께서 이쁘게 놓아주셨어요.

수원 농수산물시장 대하의 양이 많아서 냄비에 겹겹이 올렸습니다. 푸짐한 양에 흐뭇해졌습니다.

대하 소금구이를 하는 방법은 깨끗하게 흐르는물로 닦아 준 후에 바닥에 소금을 깔고 그 위에 새우를 올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잡내를 위해서 미림 한 스푼을 뿌려주면 되요.

한접시 가득. 저는 먼저 새우머리를 잘라서 올려두었어요. 새우머리는 다른 것을 하려고 빼두었고, 아이들 먼저 먹으라고 했죠. 아이는 "엄마 너무 맛있는데!" 라고 하면서 열심히 까서 순삭하고 먹습니다. 딸은 간장에 남편은 초고추장에 찍어서 먹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큰 사이즈에 포만감이 최고였고, 대하는 달달한 맛까지 났어요. 내장을 제거하지 않아서 비린맛이 나면 어쩌나 했는데, 하나도 비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많이 먹으면 느끼할 수 있고, 대하소금구이만 먹기에는 아쉬워서 라면을 끓였고, 새우머리도 함께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머리는 버터구이를 했습니다.

머리 20개 기준: 버터30G + 마늘 1스푼.

이렇게 넣고 에어프라이어에서 10분정도 돌려주었습니다. 바삭바삭한 새우버터구이 완성. 처음 먹어보는데요. 너무 바삭하니 맛있더라고요. 저희는 머리까지 다! 싹 먹었습니다. 행복한 순간.


수원 농수산물시장 대하 꽃피는 바다에 미리  전화해서 새우가 남아있는지 확인을 하고 영업시간이 차이가 있다고 하니 미리 시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보면 좋은글

 

옥수수 효능 및 칼로리 부작용

여름철 하면 옥수수가 빠질 수 없는데요. 딸이 어렸을 때부터 너무 좋아해서 그냥도 먹었지만 밥에 넣어서도 먹곤 했거든요. 옥수수는 벼, 밀과 함께 세계 대대 식량 작물입니다. 우리나라에 들

good-luck81.com

 

 

피부 곰팡이균 피부질환 증상 예방법

요즘 너무도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여러가지로 불편함이 있습니다. 습하고 더운 날씨로 인해 곰팡이가 피어나가 쉬운 환경이 조성됩니다. 이러한 곰팡이균은 알레르기, 만성 호흡기 질환, 천

good-luck81.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