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방버리는 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요즘 이사준비로 조금씩 바빠지고 있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가구들을 체크를 해서 주변 지인들에게 팔고 있어요. 제가 현재 살고 있는 집으로 이사온지 2년밖에 되지 않았는데, 그 때 산것들이 꽤 많아서 처분하고 있는데요.

글쎄 정리를 하다가 오래된 가방을 발견을 했습니다. 가방 이웃님들은 어디에 버리는지 알고 계시나요? 이웃님들께 알려드릴께요. 버리실 때 참고해주세요.

 

 

가방을 버리는법 첫번째는 의류수거함에 버리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다 버릴 수는 없어요.

대부분 의류수거함에는 헌옷, 가방, 담요, 신발, 누비이불, 커텐, 카펫이 가능하고, 솜이불, 베개, 방석, 전기장판, 블레이드, 스케이트 등은 되지 않아요.

 

 

작은 가방처럼 사용이 가능한 것은 의류수거함에 버리면 되지만 큰 캐리어 같은 경우는 의류수거함에 들어가지 않고, 수거함 앞에 바구니가 있어서 거기다 버려도 되긴 하지만 캐리어의 경우는 대형폐기물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폐기물스티머를 붙여서 버리셔야합니다.

 

 

아파트에 사는 경우 스티커를 붙인 후에 재활용있는 곳에 두면 되는데요. 보통 스티커는 주민센터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저는 밖에 나가기 싫어서 대형폐기물 사이트에서 출력 후 붙여주었어요.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내가 버릴 품목이 어느정도 금액인지 알 수 있기 때문에 그걸 보고 구입하시면 되는데, 여행용캐리어의 경우 2000원에서 3000원입니다.

 

 

만약 아파트에 살지 않는 경우는 대형폐기물 사이트에 보면 시간과 버릴 수 있는 위치가 있어요. 예전에 살던 집은 상가주택이었기 때문에 건물 앞에 버릴 수 없었거든요.

 

다행이도 집 가까이에 재활용 버리는 곳이 있어서 버렸습니다. 배출요일과 시간은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확인하시고

버리시면 됩니다.

 

 

저는 오래된 가방이라서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붙이거나 헌옷수거함에 넣었는데요. 가방상태가 괜찮다면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기부를 할 때보면 상태가 좋지 않으면 받지 않으세요. 판매가 될 수 있는 상태여야하기 때문에 고장난 부분이 없는지 뜯어진 부분이 없는지 체크하셔서 기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방버리는 법 어렵지 않죠? 작은건 헌옷수거함에 버리시고, 상태가 좋은건 기부하시거나 중고판매를 하셔도 좋고요.

큰 여행용캐리어의 경우는 대형폐기물이니 그것만 기억하시면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