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분실물 찾는 방법 팁

by hamlove 2022. 2. 21.
반응형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타고 다니다보면 물건을 잃어버릴때가 있습니다. 졸다가 두고 오는 경우도 있고, 너무 급하게 내리다 보면 물건을 두고 내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처럼 깜박 자주 하는 분들은 꼭 필요한 정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지하철 분실물 찾는방법

물건을 잃어버리고 1시간내에 잃어버린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얼마나 빠른시간내에 잃어 버린것을 알아차리느냐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 분실직 후

 

  • 분실직 후라면 하차한역의 역무실로 찾아가 문의 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바로 알아차렸을때는 전열차, 전전열차 등 열차정보를 찾아 내기 쉽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지하철 탑승 및 하차 시간을 알아내기 어려울때가 있습니다.

 

  • 이때는 탑승에서 사용했던 교통카드를 가지고 역무실로 방문하여 직원분께 사용한 카드를 제시하면 각역에서 승하차한 시각을 바탕으로 탑승한 열차를 추정할수 있어 분실물 찾는데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반응형

 



▶ 분실하고 시간이 지난경우

 

  • 분실하고 시간이 상당시간 지난경우 7일이내라면 지하철 유실물센터 사이트에 방문하여 분실물 현황을 찾아 본인이 잃어버린 물건이 습득물로 올라와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 유실물 센터가 있는 역의 역무실에 전화해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서울 지하철 분실물(유실물) 센터는 시청역, 충무로역, 왕십리역, 태릉입구역, 종합운동장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런데, 잃어버린 호선마다 다르기 때문에 확인해 보시고 가셔야 합니다.

    ▶1,2호선에서 잃어버렸다면 - 시청역

    ▶3,4호선에서 잃어버렸다면 - 충무로역

    ▶ 5,8호선 - 왕십리역

    ▶6,7호선 - 태릉입구역

    ▶9호선 - 종합운동장역

  • 7일 이전에는 유실물센터에서 찾아보는게 빠르다고 하는데, 바로 경찰청 lost112 사이트에서 습득물을 확인하여 찾을수 있었습니다.

 

  • 잃어버린지 7일 이후에 경찰청 lost112에서 찾아보라는 글을 많이 보았는데  센터에 전화하면서 앱으로 lost112 가입하여 정보확인을 실시간으로 하였습니다.

 

저의 경우 4호선에서 잃어버렸고, 대략 내선순환? 한바퀴 돌시간정도의 시간이 흐른것 같습니다. 잃어 버리고 2시간정도 시간이 지난후 습득물정보에 올라왔고 바로 가서 찾아 왔습니다.

사람일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위에 방법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자꾸 자꾸 깜박해서 속상한 상황인데, 정신 바짝 차려서 실수 하는 일 없게 해야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청소년 방역패스 2월19일부터 바뀐점

사회적 거리두기 2/19일부터 밤10시까지 영업 허용, 6명 모임은 유지, 확진자 10만명 돌파 코.로나 하루 확진자가 10만 명을 넘는 폭증세에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를 검토해온 정부는 앞으로 3주간

good-luck81.com

 

 

노바백스 사전예약 교차접종 대상자 누구

질병관리청은 노바백스 사전 예약에 대해 2월 21일부터 노바백스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공지를 했습니다. 21일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노바백스 당일 접종, 예약 접종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당일

good-luck81.com

 

 

스토킹 처벌법 조치방법

스토킹을 당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스토킹까지는 아닌데, 비슷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남한테 해를 준 경우는 꼭 큰 처벌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스토킹 처벌법

good-luck81.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