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함께 일산에서 식사를 했는데요. 두분다 까다로운 분이셔서 고급 식당을 가도 한두마디를 꼭 하셔서 언니들과 부모님과 식사장소를 항상 고민을 많이 했어요. 얼마전 아빠 생신날 일산 경복궁에서 했는데 고기가 미국산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무척 비쌌고, 고기도 생각처럼 부드럽지 않았거든요. 얼마전 지인과 함께 다녀왔던 곳인데, 이 정도면 부모님과 함께 다녀와도 좋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이곳은 일산 라페스타 맛집인 고기가맛있는집 이에요. 이름처럼 고기가 맛있어요. 일산 소고기 고기가맛있는집 라페스타 맛집 소개시켜드리도록 할께요.
이곳은 호수공원 건너편에 있는데요. 레이크프라자1 옆 건물 효선캐슬 2층에 일산 소고기 맛집 고기가맛있는집이 있어요. 가게 앞에는 이렇게 메뉴가 있어서 기다리면서 메뉴를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일산 라페스타 맛집 영업시간은 평일은 오후 5시부터 오전 1시까지이고, 주말은 오후 4시부터 오전 1시까지에요. 그리고, 영업시간은 매월 첫째주 일요일이니 가실 때 참고하세요.
일산 소고기 고기가맛있는집으로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반전이에요. 처음에 여기를 갔을 때 너무 고급스러워서 깜짝 놀랐거든요. 여기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데, 신발을 벗고 들어가면 직원분께서 신발장에 신발을 보관해주세요.
여기는 꼭 일본 선술집 같은 느낌이 물씬 풍기죠? 꼭 스시나 사케를 한잔해야할 것 같지만여기는 일산 소고기 맛집이랍니다. 안에는 이렇게 테이블이 나누어 있기도 하고 단체손님들이 앉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단체석에는 손님들이 있으셔서 손님들 없는 곳만 사진을 찍었는데, 전체적으로 조명들이 노란빛이 돌고 조명의 채도가 낮은편이라 아늑한 느낌이 들어요. 여기는 부모님이나 가족, 모임장소도로 좋겠지만 연인끼리 와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저희는 안쪽 자리에 앉았는데, 바로 옆에 매화꽃이 있어서 더 좋았어요. 아빠는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부터 살펴보시더라고요.테이블에 있는 컵과 휴지케이스도 선술집 같은 느낌이죠?
저희가 음식을 주문하기 전에 이렇게 한상이 차려졌어요. 저희 아빠는 제가 사진찍느라 좀 늦게 들어오자 먼저 샐러드를 비벼서 드시고 계시더라고요. 일산 소고기 고기가맛있는집은 기본찬부터 정갈하게 나왔는데요. 고기와 함께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양파절임,쌈채소, 그리고, 무말랭이가 나왔고요. 쌈무과 제가 좋아하는 곤약메추리알조림까지 나왔어요.
샐러드는 무척 가늘게 썰어나와서 드래싱과 버무려서 먹으면 진짜 맛있었어요. 저희 부모님은 고기가 나오기도 전에 다 드셔서 리필을 하셨답니다. 테이블에는 이렇게 원산지가 나와있었는데, 이렇게 테이블셋팅이 되어있다는 것만으로도 일산 라페스타 맛집의 자부심이 느껴지는것 같았죠
꽃등심, 생등심은 최상급 1++ 등급 한우, 차돌박이 최상급 1+ 등급한우, 갈비살, 안창살은 호주산 와규 등 반찬부터 다 최상급으로만 만드시더라고요.
어떤것을 먹을까? 일산 라페스타 맛집 메뉴를 살펴보았어요. 전에는 여기와서 명품삼겹살을 먹었는데, 그 때도 너무 맛있게 먹었거든요. 부모님과 함께 온 자리니 소고기쪽으로 살펴보았어요.
일산 소고기 고기가맛잇는집은 세트메뉴도 있는데, 소고기로만 되어 있는 세트메뉴와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섞여있는 세트도 있어요. 안창살 3인분을 먼저 시켰어요.
일반적인 안창살에 비해 고기 두깨감이 있더라고요. 전에 먹었던 명품삼겹살도 빛깔이 예술이었는데, 안창살 고기도 진짜 좋아보이죠? 버섯과 마늘도 구워먹을 수 있도록 함께 나왔어요. 직원분께서 먼저 고기를 올려주셨어요. 불이 쎄서 잘 구워주셔야한다고 말씀해주시고 가셨는데, 진짜 불이 쎄서 고기가 금방 익더라고요.
저는 열심히 부모님과 서연이에게 고기를 주기위해 열심히 구웠어요. 고기가 알맞게 익어 뒤집었는데, 불판무늬가 안창살에 찍혀 더 맛있게 보이더라고요. 알맞게 익은 일산 소고기 안창살을 부모님께 먼저 드렸어요. 부모님이 한번 드시고는 진짜 고기가 부드럽다고하시면서 아주 아주 열심히 드시더라고요.
그렇게 고기를 좋아하는 분이 아니신데 진짜 잘 드시더라고요. 여기 모시고 오기 전에는 잘드실까 걱정을 했는데 두분이 잘드시니 모시고 오길 잘했다 생각이 들면서 안심도 되었어요.
토실하게 잘 익은 고기 저도 한점 먹었어요. 그런데, 부모님께서 극찬할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진짜 진짜 일산 소고기 안창살 부드러워요. 전혀 질긴 부분이 없더라고요.
일산 라페스타 맛집의 좋은 점 하나더 있는데요. 여기는 계란찜과 된장찌개를 기본으로 주세요. 보통 계란찜과 된장찌개를 3000원이상 받는데 여기는 기본으로 나오니 좋아요.
더구나 부모님도 서연이도 인정한 맛있는 계란찜이에요. 된장찌개도 부모님께서 드시고는 맛있다고 하셨는데, 다 드셔서 저는 먹어보지 못했네요.
우리 따님은 계란찜을 한번 다 비우고 고기를 손으로 열심히 먹어요. 아이들은 소고기를 줄 때 질길 수 있어서 되도록 바짝 구워주는데, 일산 라페스타 맛집은 바짝 구워주지 않아도 고기가 질기지 않아서 아이들도 잘 먹는답니다.
저는 양파절임이랑도 먹었는데, 워낙 고기가 맛있어서 뭘해서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무쌈을 좋아해서 무쌈에 쌈장도 찍어서 먹기도 했지요.
제가 일산 라페스타 맛집에서 고기 먹을 때 제일 좋아했던 것이 이 무말랭이에요. 전에 왔을 때도 계속 무말래이만 먹었는데, 이번에도 안창살과 함께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쌈채소와 먹을 때도 무말랭이를 넣어서 먹기도 했어요. 무말랭이가 매콤하면서도 꼬독한 씹히는 맛도 있고 고기랑 진짜 잘 어울려요. 너무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부모님께서 너무 맛있게 드셔서 그점이 제일 좋았네요.
계산할 때 보니 한우최고급육 1++ 구매점이라는 명패도 있어요. 그만큼 좋은 고기만을 사용한다는거죠! 일산라페스타에 오신다면 꼭 여기 가보세요. 진심 후회하시지 않을꺼에요.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성비 좋고 맛있는 남양 화성시청 미카도스시 (1) | 2024.11.30 |
---|---|
김포한강신도시맛집 푸짐한 구래동곱창 (2) | 2024.11.29 |
회식장소로 최고인 동탄 반송동 맛집 교대 이층 집 (2) | 2024.11.26 |
김포 가족외식 매콤한 조가네갑오징어 양곡맛집 (2) | 2024.11.23 |
김포 갈비 양념갈비가 생각날 때 구래동 고깃집 갈비본질 (14) | 2024.11.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