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팁

임신 가능성 테스트 테스터기 사용시기 사용법 원리알기

by HAM 함작가 2021. 7. 20.

임신 가능성 테스트를 해야하는 상황이 여성들은 자주 찾아옵니다. 결혼을 하고 나면 특히나 많이 확인을 하게 되는데, 임신 테스터기는 언제 사용을 해야하는지 사용법과 원리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사용시기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가능성 테스터기 사용시기

 

테스터기를 사용하는 시기는 배란 예정일로부터 10일에서 14일 정도 이후에 사용을 하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하지만 early와 패스터 테스트기는 낮은 hcg호르몬의 농도로도 감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빠르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early와 패스터 테스트기의 경우는 배란 예정일로부터 8일에서 10일정도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 early 테스트기&패스터 테스트기 원리

hcg호르몬 측정을 하는것으로 융모성 생식선자극 호르몬을 말합니다. 수정란이 자궁벽에 착상을 한 후 태반의 영양막 세포에서 분비가 되요. 이것이 자궁벽을 두껍게 하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분비를 유도함으로써 임신을 유지를 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정 후에 약 6일이후에 분비가 되기 시작하는데, 초기에 급격하게 많이 분비량이 늘고, 수정 10주 후에 가장 많은 양이 분비합니다.

 

소변을 이용해서 측정을 하는 이유는 혈액과 소변에서 발견이 되기 때문입니다. 제일 정확한 것은 혈액검사입니다. 

 

 

임신 가능성 테스트 사용법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소변을 담을 종이컵만 준비를 해주시면 됩니다. 검사선T애서 반응이 나오고, 대조선C에서는 소변 곳 다른 단백질과의 반응을 볼 수 있도록 하는데, 소변이 정상적으로 도착했다는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줄이 나오는 경우는 양성인데, 대보선 C에만 나타날 경우는 음성으로 여부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대로 진행을 했는데, 안뜨거나 T에만 나타나는 경우는 재검사를 해야합니다.

 

임신 테스터기를 오픈 한 후에 흡수부를 깨끗한 용기나 종이접에 수집을 한 소변에 5초이상 충분하게 적신 후에 평평하게 만들어둡니다. 그럼 보농 3분 뒤에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처음에는 연하게 한줄나오다가 나중에 두붖리 나온 적도 있습니다. 연하게 나오더라도 두줄이라면 임신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