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m Story

일산볼거리 현대모터스튜디오

by HAM 함작가 2021. 2. 5.

 

오늘 아이들과 함께 일산 고양에 있는 현대모터스튜디오에 다녀왔어요. 아이들은 자동차를 좋아해서 가기전에 기대를 많이 하더라구요. 상설전시는 미리 현대모터스튜디오는 홈페이지에서 예약 해야해요 홈페이지에 가시면 상설전시 타이틀이 있는데, 클릭 클릭!! 순서에 맞게 예약신청하면 되요 어렵지 않아요 볼거리 가득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자동차를 보고 듣고 느끼는 새로운 여행이 시작되는 곳을 즐기는 곳입니다.

 

테마전시 관람: 9:00~20:00 /상설전시관람: 10:00~19:00 (사전예약) 매주 월요일휴관

 

이용요금 

성인: 개인 10,000 / 단체 7,000

청소년: 개인 7,000 / 단체 5,000

어린이,경로: 개인 5,000 / 단체 3,000

영유아(36개월 미만): 무료. 고양시 거주 청소년 개인 할인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사용하고 적립할 수 있어요. /현대카드 m포인트 50% 결제가능

 

주차 

상설: 3시간 무료/ 테마시승: 2시간 무료

 

상설전시 예약방법

 

*개인예약절차: step 1 이용일 선택 -step 2 인원 선택 - step 3결제하기 - step 4예약 확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관람 예약은 이용일 1일 전부터 30일 전까지 할 수 있습니다.

 개인 예약 인원은 1~19명까지 동시 예약이 가능하며, 20명 이상은 단체 메뉴를 이용해 주세요.

 운영시간 : 10:00 ~ 19:00 (매주 월요일, 신정, 설날 당일익일, 추석 당일익일 휴무)

 마지막 발권 시간은 17시 30분이며 입장마감시간은 18시 00분 입니다.

 모바일 웹/앱 및 고객센터 (1899-6611)에도 예약할 수 있어요

 

 

* 단체 예약 절차: step 1 이용 예정일 선택 -step 2 인원 선택 - step 3신청자 정보 - step 4예약 확인 - step 5상담원 예약 확정 및 결제 금액 안내

 

 단체 관람 신청은 이용일 1일 전부터 60일 전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단체 예약 신청을 하시면 고객센터 상담원이 전화 연락하여 관람 예약을 확정하게 됩니다. (상담시 이용 예정일, 시간, 이용권 금액 등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단체 관람 인원은 20인 이상부터 가능하며, 19명 이하는 개인 메뉴를 이용해 주세요.

 

 

 

가이드 투어 

 

 상설전시와 동일한 공간을 구루가 동행하여 가이드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린이 가이드투어는 부모님 미동반 프로그램으로 8~10세 어린이만 신청 가능합니다. 영문투어는 100% 영어로만 진행됩니다.

 

*예약 후에 예약번호와 바코드를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로 발송해주어요 방문 시, 안내데스크에서 보여주시거나 등록하신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시면 바로 이용권을 발권하여 입장을 할 수 있답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 관람

 

지금 스튜디오에서는 테마 전시를 하고 있어요. 쇼케이스에 들어서면 시시각각 변화하는 초대형 커넥트 월 영상과 테마별로 전시된 현대자동차가 어우러져 다이나믹한 광경이 펼쳐지고 있답니다. 알록 달록 하니 아이들이 우와~~ 이쁘다 라고 탄성을 지르더라구요

그리고 그 옆에는 전시차량. 시간이 없어서 타보지는 못했지만 아이들이 직접 타 볼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전 눈으로만 살짝 보고 왔어요 들어가기 전에 화장실을 갔는데, 화장실은 들어가는 입구에 있고, 의무실은 관람하고 나오는 쪽에 있어요. 다치면 안되지만 갑자기 아픈경우가 있으니 의무실 있는곳을 체크해두면 좋겠죠! 아이들은 팔찌를 하고 입장을 해요

 

팔찌를 혼자 해주고 있었는데, 옆에서 지켜보시던 스토리텔러 안내분이 도와주셔서 수월하게 할 수 있었답니다. 팔찌를 다 차고 아이들이 줄을 안서서 줄을 세우려고 하자 빨리 입장을을 하라고 하더라구요. 입장 시간도 중요하지만 아이들의 질서를 지키고 입장해야하는데, 그걸 못기다려주고 인상쓰는 스토리텔러 안내원이 있어 기분이 좀 상했어요. 줄세우는데 1분도 안걸리는데, 어쩜 인상을 팍 쓰는지요.

 

 

1층 관람순서

 

강철을 녹이다/ 차체를 만들다 /차체를 연결하다 /색을 입히다/ 부품을 맞추다 

1층에서 입장을 하면 '강철을 녹이다'를 먼저 관람을 했어요.

철광성의 시작부터 패널을 만들고 용접, 도색, 시트 장착, 유리장착 등  순서대로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스테리텔러분들이 설명을 자세히 해준답니다. 로봇이 움직이며 자동차를 만드는 모습이 참으로도 신기했어요.

자동화 된 로봇이 움직이면서 어떻게 자동차가 만들어 지는지 직접 볼 수 있어요.1층을 관람후 0층으로 이동해요. 자동차 만드는 과정을 본 후 자동차 안에 있는 에어백을 체험해 보는 시간이 있었어요.

 

 

0층 관람순서

-안전을 약속하다/ -안전에 안심을 더하다/ -바람을 연구하다/-소리를 연구하다/-자동차 심장을 말하다

 

펑 터지는 소리에 아이들이 깜짝 놀라기도 하더라구요. 에어백을 손으로 만지면 푹 들어가고 좀 있다가 부풀어 지니 아이들이 재미있어하면서 또 누르고 하더라구요.

 

개미가족의 영상을 보았는데, 영상 내용은 자동차 안전장치에 관한 것이었는데, 차량충돌 시험 영상 후 테스트를 거친 차량의 파손 부위를 가까이 가서 볼 수 있었어요

 

-바람을 연구하다: 아이들이 디자인 한걸 화면에서 볼 수 있어요

-자동차 심장을 말하다: 운전을 직접 해볼 수 있어요.

 

 

 

3층 관람순서

움직임을 디자인 하다 /극함을 질주하다/ 팔찌를 보여주고 들어갈 수 있고 키 110cm만 체험할 수 있어요. 3d안경을 쓰고 들어가요. 아이들은 3d안경을 끼고 체험하는 것을 가장 재미있었어요. 체험하는데 3000원 밖에 안하고 1시간 가량 보고 듣고 느끼는 경험을 할 수 있어 참 좋았던 것 같아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자친구들도 좋아하지 않는 아이 모두 참 흥미있어할 수 있는 요소들이 가득한 시간이었답니다. 시간내셔서 한번 다녀오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