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40대 먹는 경구용 치료제 확대

by hamlove 2022. 2. 21.
반응형

전부터 경구용 치료제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어제 기사를 보니 2월 21일부터 40대 이상 기저질환자에게도 팍스 로비드 처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40대 먹는 경구용 치료제 확대

 

 

  • 50대 이상 기저질환자 등 일부 코로나19 확진자에게만 처방되어온 먹는 코로나 치료제 '팍스 로비드'의 처방대상이 2월 21일부터 40대 이상 기저질환자로 대폭 확대가 됩니다.

 

  • 중앙 방역대책본부는 2월 21일부터 화이자의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팍스 로비드 투약 대상을 40대 이상 기저질환자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 팍스 로비 드는 지난 1월 14일부터 국내 투약이 시작됐으나, 그간 정부가 60세 이상과 50세 이상 기저질환자에게만 처방을 허용해 약을 쌓아두고도 제때 사용하지 못한다는 비판을 받은 바 있습니다.

 

  • 정부는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 현장 수요 상승에 따라 처방 기관도 확대한다. 25일부터는 호흡기 클리닉, 호흡기 진료지정 의료기관도 치료제 사용 관련 교육 실시 이후 처방이 가능해집니다.

 

  • 중앙 방역대책본부는 40대 이상 기저질환자까지 투여대상 확대와 호흡기 클리닉, 호흡기 진료지정 의료기관 등 처방기관 확대에 따라 의료진에게 치료제 사용지침을 준수해 먹는 치료제를 활용하도록 당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팍스 로비 드는 초기 투약 시 80% 이상의 증상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중앙 방역대책본부가 지난 1월 31일 국내 팍스 로비드 초기 투약자 63명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환자 80%는 기침 가래, 인후통 등의 증상이 개선됐다고 응답했습니다. 팍스 로비드 투약 응답자 중 96.4%는 이 약을 추천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여유가 있다면 모든 연령에게 먹는 경구용 치료제 확대가 되었으면 합니다. 어제는 7개월된 아기가 구급차로 실려가는 중 병실이 없어 사망을 했는데, 재택치료로 잘 진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신은진 헬스조선 기자

 

 

호흡기 전담클리닉 운영 방향 신속항원검사 방법 정리

정부는 지난 1.27(목) 호흡기 전담 클리닉 운영을 통한 코로. 나 검사/치료체계로 2.3(목)부터 전환된다고 밝혔습니다. 오미크론 검출 비율이 60%를 넘어서면서 검사체계 전환을 발표하였는데 2.5(토

good-luck81.com

 

 

노바백스 사전예약 교차접종 대상자 누구

질병관리청은 노바백스 사전 예약에 대해 2월 21일부터 노바백스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공지를 했습니다. 21일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노바백스 당일 접종, 예약 접종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당일

good-luck81.com

 

 

사회적 거리두기 백화점, 대형마트, 영화관, 도서관 QR 인증 폐지 방역패스 적용되는 곳

코로. 나 하루 확진자 수가 10만 명이 넘게 되면서 지난주까지만 해도 10만이라는 숫자가 나오게 될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2월 18일 새로운 내용의 사회적 거리 두기 조정안이 발표되었는데, 어

good-luck81.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