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일산호수공원 주차정보 무료주차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저는 일산호수공원에 자주 가는 편입니다. 지금은 날씨가 추워져서 덜 가기는 하지만 날이 좋은날은 가장 먼저 호수공원이 생각이 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오랜시간 일산에서 살아서 그런 이유도 있지만 넓고, 깨끗하게 관리가 되어 있어서 그런듯 합니다. 사실 공원을 놀러를 가면 그늘막이나 작은텐트를 치는 경우가 있는데, 일산호수공원은 돗자리 정도만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일산호수공원 주차정보 무료주차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산호수공원 주차정보 첫번째 방법은 지금 사람들이 많이 알아서 차가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곳에 가면 어떻게든 주차를 하는 것 같습니다. 

 

 

무료주차 방법

네비게이션에 흑엽소전문점 청궁을 검색을 합니다. 이곳은 일산 JTBC방송국 쪽으로 쭉 들어가면 되는데요. 사실 예전에는 이 길가에도 다 주차가 가능했지만 요즘 이곳에 호텔이나 아파트가 많이 들어섰기도 하고, 찻길이라 살짝 불안합니다. 간혹 주차단속이 뜨거든요. 그래서 안쪽에 주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궁이 보이면 안쪽 골목으로 쭉 들어오시면됩니다.

 

 

그 골목으로 들어오시면 이렇게 생긴 것이 보일텐데 이 쪽 아무곳에나 주차를 하면 되요. 지금까지 여기서 주차해서 주차단속을 된적도 없었습니다.

 

 

온김에 호떡하나 구입합니다. 하나에 1000원씩 버블호떡 옆에는 뻥튀기도 있어요. 호수공원가면 100% 이곳에 와서 저는 먹어요.

그리고, 이쪽에 주차를 하면 선인장 전시관과 아이들이 놀수 있는 놀이터, 농구장이 있어요. 

 

 

두번째는 가로수길에 주차를 하는 방법입니다. 여기는 무료는 아니지만 커피나 밥을 먹으면 주차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가로수길 주차

가로수길 내에 있는 음식점이나 카페를 이용하면 한곳당 2시간 주차시간을 넣어줍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있습니다. 공원에 가면 간식이나 먹거리가 필요하고, 차한잔 하기도 하는데, 가로수길에서 식사를 하고 커피 한잔 사서 주차 시간 4시간을 받아도 되고, 2시간 정도 있을 분들은 커피한잔만 구입해도 됩니다.

가로수길에 가면 맛집들이 많기 때문에 공원을 다녀오고 이곳에 와서 식사를 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산호수공원은 총 4개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제 1주차장은 노래하는 분수대 근처에 있고, 제 2주차장은 장미축제나 꽃박람회 하는 곳에 있습니다. 제 3, 4주차장을 호수랑 가까운데, 웨스턴돔과 가까운 편입니다.

 

 

일산호수공원 주차정보를 자세히 알려드리자면 주차장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30분에 300원, 60분에 750원, 2시간에 1650원 4시간에 2450원으로 주차비는 비싸지 않습니다.

 

무료주차장이나 가로수길을 이용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주차비가 비싸지 않아 걷는 걸 싫어하는 분들은 공원 내의 위치를 확인하시고, 주차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
30분 300원
60분 750원
120분 1650원
240원 2450원

 

이 놀이터는 아까 무료주차장가 가까워요. 바로 뒷쪽에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 일산호수공원주차장과는 다 거리가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 근처에서 시간을 보낼 분들은 청궁으로 검색하고 가시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요즘은 바람도 많이 불고 춥지만 그래도 운동하고, 자전거를 타기에는 일산호수공원만한곳이 없습니다. 집 가까이에 공원이 있긴 하지만 날파리라고 해야하나요? 벌레들이 많은데, 그에 비해서 이곳은 관리도 참 잘 되어 있거든요.

 

 

지금까지 일산호수공원 주차정보를 알려드렸어요. 그럼 호수공원 잘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