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아이와 실내 가볼만한 곳 베스트

by hamlove 2024. 12. 18.
반응형

저는 주말이나 휴가 때 대부분 서연이가 체험할 수 있는 곳을 많이 알아보는 편이에요. 제가 서연이랑 다녀왔던 체험했던  아이와 실내 가볼 만한 곳 몇 곳을 알려드릴게요. 이번에 갔던 곳도 있고 예전에 갔던 곳도 있는데 개인적인 평가이긴 하지만 이웃님들께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으면 해요.

 

 

 

 

 

 

 

 

◆ 키자니아 서울

 

▶ 권장연령: 6세 이상

 

 

키자니아서울은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잖아요. 서연이는 7살 때 두 번 다녀왔는데 무척 만족스러운 곳이에요.

첫 번째 갔을 때 7살 되자마자 갔는데요. 줄 서서 기다리는 걸 너무 힘들어했어요. 키자니아서울에 가면 어린아이들도 있지만 대부분 아이들이 초등학교 아이들이 많은 편이에요.

 

 

어린아이들은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조금 힘들고 체험하러 엄마, 아빠 없이 들어가야 하는데, 안 들어가는 경우도 종종 있거든요.

하지만 부모님들 욕심에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경우가 있는데, 어린아이들이 라면 이곳보다는  토이킹덤플레이에서 그냥 자유롭게 놀게 해 주는 것이 저는 더 좋을 것 같아요.

 

 

TIP. 가기 전 키자니아서울 홈페이지에 가셔서 아이들에게 어떤 체험이 좋을지 확인하고 가세요.

 

 

 

 

아쿠아플라넷

 

▶ 권장연령: 3세 이상 

 

▶ 아쿠아플라넷 야간권

 

 

저는 아쿠아플라넷을 서연이 18개월 때부터 데리고 다녔어요.  서연이는 워낙 구경하고 체험하는 것에 대해 거부감도 없고 흥미 있는 아이라서 잘 참여하고 해서 어디를 데리고 다녀도 돈이 안 아까울 정도예요.

 

 

 

그래서인지 아쿠아플라넷은 매번 가도 서연이가 좋아하는 것 같아요. 제가 일을 안 할 때는 평일에 사람들 많지 않을 때 데리고 갔는데, 주말에는 밖에까지 줄이 서 있는 것을 보고는 그 이후로는 사람이 많은 시간에는 아이와 실내 가볼 만한 곳을 피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아쿠아플레넷야간권으로 다녀왔는데 저는 너무 좋더라고요.

 

생태교실이나 체험, 공연을 보기에는 오전이 좋고 그냥 사람 없이 다니려면 야간에 가는 것이 좋아요. 아주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가시는 분들이나 공연관람 없이 아쿠아플라넷에서 구경만 해도 괜찮다 하시는 분은 아쿠아플라넷야간권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아쿠아플라넷 야간권은 좀더 저렴해서 좋고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여유 있게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아요. 하지만 야간권은 주말이나 방학동안하니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확인하고 가세요 

 

 

 

TIP. 가기 전에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지금 이벤트를 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가시고, 공연시간도 체크하세요

 

 

 

 

  주렁주렁

 

▶ 권장연령: 3세 이상

 

 

실내동물원인 주렁주렁이에요. 여기도 서연이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쭉 가고 있는데 포스팅하려고 최근 사진을 검색하니 하나도 없고 어릴 때 간 사진만 있더라고요.

 

볼 것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너무 좋은 실내동물원이에요. 동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고, 먹이도 줄 수 있고 새 먹이를 구입하면 직접 줄 수도 있어요.

저는 새 먹이 주는 것이 너무 무서운데 서연이는 실내 동물원 주렁주렁에서 새 먹이 주는 것을 너무너무 좋아해요.

실내동물원에서 관람이 다 끝나면 놀이터에서 놀 수도 있어요. 놀이터에 직원분이 계셔서 옆에서 계속 챙겨주시니 아이와 실내 가볼 만한 곳이 안전하기도 하고요.

 

 

 

 

어디든 일찍 가는 것이 좋겠죠! 되도록 일찍 가는 것이 사람이 없어 좋아요.  주렁주렁의 좋은 점은 3번 이상 가면 계속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미션지가 있어서 도장을 찍으러다닐 수 있는데, 다 도장을 찍으면  나갈 때 배지를 줘요.

 

 

TIP. 동물 먹기 주는 시간과 공연시간 체크하세요.

 

 

 

 

 

◆ 토이킹덤플레이

 

▶ 권장연령: 6세 미만

 

 

서연이와 함께 토이킹덤플레이에 다녀왔는데요. 저는 살짝 실망을 했던 곳이에요. 여기는 키자니아서울과는 비교가 안 되는 곳이에요 가기 전에 많이 알아보고 가긴 했지만 어느 정도 나이 때에 가는 것이 좋은지 어떤 체험이 있는지 확실하게 몰라서 갔는데, 이곳은 체험이라기보다는 큰키즈카페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키자니아처럼 의사, 마트 등 활동하는 것이 있지만 체계적으로 진행이 되지 않고, 부모님과 함께 들어가서 자유롭게 노는 공간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이곳은 어린 연령의 아이들이 와서 놀기 좋은 토이킹덤플레이예요.

 

 

 

 

 

 

◆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 권장연령:5세~~8세

 

아이와 실내 가볼 만한 곳 진짜 강추하는 곳이에요.역시 롯데월드에서 만든 거라 다른 것 같아요. 어린아이들은 그냥 롯데월드를 가지 마시고, 여기로 오는 것이 훨씬 나아요.

 

붐비지 않고, 사람들이 좀 있더라도놀이기구를 탈 때 많이 기다리지 않더라고요. 3층에는 5~8세 정도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많다면 4층에는 5세 미만의 아이들도 놀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거기는 그냥 키즈카페 같은 곳이에요.

 

 

 

 

 

저는 권장연령이 5세부터 8세라고 했는데 아이들이 키제한도 많지 않을 것 같고, 거기 있는 실내놀이기구를 다 이용할 수 있을 것100CM 미만의 아이들은 타지 못하는 것이 좀 있어서 5세 정도는 되어야 더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 같아요.

 

롯데월드언더씨킹덤은 실내놀이기구를 탈 수 있어서 좋지만 더 좋은 건 공연이었어요. 진짜 꿀잼 가득이에요. 롯데월드언더씨킹덤 또한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이벤트 하는 것 확인하시고 가세요.

 

 

 

◆ 함께 보면 좋은글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수칙 정리

7월이 되면서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작년에 비하여 올해는 더위가  이르게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어린이보호구역 함께 지켜서  아이들의 안전한 세상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방

good-luck81.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