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국민은행 동전교환날짜 아기통장서류만들기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서연이는 어릴때부터 동전을 모았는데요. 다 모으면 제가 통장에 넣어주곤 했었는데, 급전이 필요해서 제가 다 빼서 써버렸어요. 이젠 좀 더 크기도 했기 때문에 스스로 돈을 모으고 관리하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서 국민은행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이웃님들은 국민은행 동전교환날을 알고 계시나요? 동전은 은행마다도 다르고, 지점마다도 달라요.

옛날에는 아무때나 가면 은행에서 동전을 지폐로 바꾸어 주었는데, 지금은 정해진 날짜가 있어요.

제가 사는 김포 구래동 국민은행 동전교환날짜는 화요일과 목요일입니다.

 

 

만약 은행에서 동전을 바꾸어야한다면 먼저 동네 지점에 전화를 해서 여쭈어보세요. 제가 최근에 은행갈 일이 있어서 몇번 방문을 했는데, 문앞에 동전바꾸는 날이라고 써있더라고요.

 

 

다른 은행은 모르겠는데, 국민은행은 미리 번호표를 발행할 수 있어요. 제가 서연이랑 동전을 바꾸러 갔을 때는 그 사실을 은행가서 알았고, 그 이후 한번 시도를 해보려고 했으니 상담예약인줄 알고 실패를 했었거든요. 다음번에는 번호표발행에 관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날 저는 사람들이 많아 1시간 30분정도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동전은 서연이와 동전으로 숫자세기를 하면서 10원짜리는 몇개, 50원짜리는 몇개, 100원, 500원 등 몇개인지 숫자를 세어두고, 갯수를 적어왔는데요. 은행직원말고, 앞에서 안내해주시는 친절하신 직원분께서 동전을 지폐로 바꾸어주셨습니다.

 

 

국민은행 동전교환 후에 아기통장을 만들었어요. 서연이의 첫통장은 우리은행꺼였는데, 아기통장을 만들경우 바우처 지원을 만원해주기때문에 청약통장으로 만들어줬어요. 현재 기업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에서 바우처 지원을 해주는데요. 

 

기업은행의 경우는 입출금통장과 청약 둥 중 하나를 만들게 되면 만원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의 경우 입출금통장만 가능하고, 하나은행의 경우 청약통장을 만들었을 경우 아기띠도장과 만원 바우처를 추가로 줘요. 신한은행의 경우 은행 자체에서 바우처를 지원하고 있으니 집주변에 자주 다니는 은행이나 주거래하는 곳에서 만드시면 되요.

 

 

아기통장 바우처지원 은행

우리: 입출금통장가능

기업: 입출금통장 또는 청약통장 가능

하나: 청약통장과 아기띠도장도 해줌.

신한: 은행자체에서 바우처지원.

 

:이 모든 은행이 만원씩 지원해줍니다.

 

 

 

저는 주거래은행이 국민은행이라서 지원이 되지 않지만 이곳으로 왔어요. 아기통장을 만들때는 서류가 몇가지 필요한데, 처음에 아무생각 없이 갔다가 다시 집에 가서 가지고 왔어요.

 

아기통장 필요한 서류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자녀기준기본증명서(아기기준/ 상세)

자녀도장, 보호자신분증

 

: 주민등록번호가 다 나오게 뽑아야합니다.

 

 

 

꼭 체크를 하실것이 모든 서류는 주민등록번호가 뒷부분까지 다 나와있어야하고, 최근날짜로 된 것을 준비하셔야해요.

기본증명서의 경우 부모기준이 아니라 꼭 아이기준 상세로 뽑아가세요.

 

제 통장이 아니고, 딸 통장을 만드는거라 작성해야할 것이 두배는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손으로 작성하지 않고, 이렇게 패드를 이용해 하니 훨씬 간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따님의 입출금통장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돈을 인출하기 쉽게 카드를 만들려고 했는데, 카드를 만드는 비용은 2000원이 들어간다고 해요. 그리고, 더 문제가 되는건 12세 미만은 안된다고 해요.

스스로 돈을 빼서 쓰려면 12세는 되어야하나봅니다.

 

 

이번에 모은 동전은 9010원. 이제 좀 있으면 용돈을 주고 스스로 관리 할 수 있게 해봐야겠어요.

 

그럼 국민은행 동전교환날짜 잘체크하시고, 아이통장서류도 잘 체크해서 방문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