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9호선 급행정차역 시간표 첫차 막차 총정리 / 한국Subway Line No.9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요즘 지하철을 가끔씩타고 다니면서 노선표에 대한 관심이 좀 생겼는데요. 궁금한 것이 생기면 꼭 알고 넘어가야하는 성격에 이번에는 9호선 급행정차역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9호선은 서울의 동, 서 권역을 가장 빠르게 연결을 하는 교통수단인데요. 2009년 7월에 9호선이 처음 개통을 했습니다.

현재 9호선 급행열차를 운행을 하면서 강남과 강서를 30분 내에 갈 수있고, 기존의 노선보다 20분 이상 빨라 강남과 상서를 오가는 사람들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버스는 한시간이상걸리고, 승용차도 버스와 같은 1시간 이상인데, 길이 밀리면 더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기존 9호선은 48분 걸렸다면 9호선급행열차는 28분 걸립니다.

 

 

9호선의 혼잡도는 출근시간인 오전 7시30분부터 오전 8시 30분까지가 제일 붐비는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어떤 역이

어느시간때에 가장 붐비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일반 열차는 급행열차와 교차가 되는 대피역에 먼저 도착을 해서 승객들을 내려주고, 태우는데, 일반열차는 잠시 대기를 하는 사이에 뒤따라온 급행열차가 먼저 지나가고 나면 다시 출발을 합니다.

 

 

먼저 9호선 노선표 /한국Subway Line No.9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화부터 중앙보훈병원까지 운행을 하는데요.

 

 

 

◎ 9호선 노선표/ 한국Subway Line No.9

개화-김포공항-공항시장-신방화-마곡나루-양천향교-가양-증미-등촌-염창-신목동-선유도-당산-국회의사당-여의도-샛강-노량진-노들-흑석-동작-구반포-신반포-고속터미널-사평-신논현-연주-선정릉-삼성중앙-봉은사-종합운동장-삼전-석촌고분-석촌-송파나루-한성백제-올림픽공원-둔촌오륜-중앙보훈병원

 

총 38개 모든역을 정차하고, 총 48분 걸립니다.

 

 

 

◎ 9호선 급행정차역

김포공항-가양-염창-당산-여의도-노량진-동작-고속터미널-신논현-선정릉-봉은사-종합운동장-석촌-올림픽공원-중앙보훈병원

 

총 16개 모든역을 정차하고, 총 27분 걸립니다.

 

 

 

◎ 9호선 환승가능한 역 / 한국Subway Line No.9

9호선 환승역은 김포공항(5호선)-당산(2호선)-여의도(5호선)-노량진(1호선)-동작(4호선)-고속버스터미널(3호선,7호선)-선정릉(수인분당선)-종합운동장(2호선)-석촌(8호선)-올림픽공원(5호선)

 

 

 

정차역에 따라 시간표들이 다른데요. 자신이 타는 역의 시간표가 궁금하신 분은 여기 를 눌러주시면 알 수 있답니다.

9호선 개화의 평일시간표입니다. 오전 6시, 7시, 8시와 오후 4시,5시, 6시, 7시는 출퇴근시간이라서 배차시간이 다른 시간때보다 짧게 되어 있습니다.

 

 

개화의 첫차와 막차 시간표 입니다. 첫차는 오전 5시 30분이고, 막차는 11시 36분이에요.

 

 

이번에는 중앙보훈병원 평일시간표입니다. 급행의 경우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토요일, 공휴일 시간표이고, 급행의 경우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 )가 되어있는 부분은 거기까지 운행하는 것이니 시간과 정차역까지 잘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중앙보훈병원의 첫차의 시간은 오전 5시 30분이고, 급행시간은 오전 5시 52분이에요.

평일과 토요일 공휴일의 막차시간과 역마다 시간이 다릅니다.

 

좀 더 정확한것을 알고 싶은분은 9호선 급행정차역 시간표 / 한국Subway Line No.9 click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운임료는 일반(성인)의 경우 교통카드를 사용할 경우는 1,250원이고, 1회용 교통카드는 1,350원이에요. 청소년은 교통카드 사용시 720원 1회용 교통카드일 경우에는 성인과 동일한 금액이에요.

어린이는 교통카드와 1회용교통카드의 비용이 동일하답니다.

 

그럼 이웃님들 9호선 급행정차역 이용하실때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