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설 연휴고속도로 통행료 유료 휴게소

by hamlove 2022. 1. 27.
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설연휴 기간인 2022년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부터 휴게소에서도 실내취식이 불가하다고 나왔는데요. 2022년 설연휴 작년과 달라진 점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는 1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6일동안 설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 합동으로 특별교통 대책을 수립 시행합니다. 한국 교통연구원에 따르면 이번 살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 하루 평균 이돌 인원은 480만명으로 전년에 409만명 대비 17.4%증가할꺼라 예상한다고 했습니다.

오미크론 가속화와 설연휴가 결합이 될 경우에는 폭발적인 유행이 확산이 예상이 되므로,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 설명을 했으며 이에 따라 연휴기간에 고향, 친지방문과 여행 등 이동을 자제할 것을 권고를 하는 한편, 불가피하게 이동을 할 시에는 가급적으로 개인차량을 이용을 하며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에는 마스크 착용과 음식섭취를 자제해달라고 당부를 했습니다. 또한 전염병 확산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철저한 교통 방역태세를 구축하기로 했는데, 어떤 부분 하게 되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설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설 연휴에 고속도로 통행료가 정상 부과가 됩니다. 1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6일동안 생기는 통행료 수입은 방역활동 등에 쓰여질 것이며 철동의 경우 좌석 승차권만 판매를 하고, 버스, 항공은 창가좌석을 우선 예매와 좌석 간의 거리두기를 적용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용객이 몰리는 철도역이나 버스 여객선 터미널, 공합 등의 모든 교통시설에 대해서 수시 방역과 상시 환기, 동선분리, 비대면 예매 활성화 등 최상위 수준의 방역태세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모든 교통수단에 대해서는 운행 전후에 소독 강화와 수시 환기, 비대면방식 예매실시, 차량내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대화자제, 음식물 취식 금지를 강력하게 시행을 합니다.

 

 

반응형

 

 

고속도로 휴게소 방역


고속도로 휴게소는 실내취식이 금지가 되고, 포장판매만 허용이 됩니다. 출입구 동선 분리를 통해서 사람들 간에 접촉을 최소화하고, 이용자관리가 강화가 됩니다. 주요휴게소에는 혼잡 안내시스템 및 혼잡정보 도로전광표지를 사전에 표출해서 휴게시설 이용 분산을 유도할 예정입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와 졸음쉼터에 임시 화장실을 대폭 화충하고, 거리두기 바닥표시도 부착을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2022년 이번 설 연휴 고속도로 주요휴게소 7개소, 철도역 1개소에 임시 선별소를 운영을 해서 이동 중에도 진단검사를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설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유료와 고속도로 휴게소 방역 외에도 설연휴 기간에 졸음운전, 난폭 운전 등의 사고 취약 요인을 중심으로 하여 집중 단속을 할 방침입니다. 감시 카메라를 탑재를 한 드론을 10대, 암행순찰차 21대를 활용을 해 주요 교통법규 위반 행위를 집중 단속하고 고속도로 다릉목과 식당가 등에서 상시 음주단속을 시행합니다.

고속도로, 국도 임시 개통 등 도로 용량 확대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등을 통해서 교통량 집중을 완화를 하는 등 교통관리가 강화 됩니다. 교통량 분산을 위해서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을 해서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는데, 고속도로 정체시에는 49개 구간에 대해 우회 노선 소요시간 비교 정보를 제공을 할 예정입니다.

교통정보는 국가 교통정보센터,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https://www.ex.co.kr/)나 모바일 앱 국가교통정보센터(https://www.its.go.kr/)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CJ 택배파업 언제까지 지역체크하기

지인들에게 택배를 보내려고 편의점에 방문을 했습니다. 그전까지는 택배 파업에 대해 몸소 느끼지 못한 상황이었는데요. 안된다는 것을 알고 당황스러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

good-luck81.com

 

2022년 건강보험요율 체크하기

2022년 1월부터 건강보.험가입자의 건보료가 큰 폭으로 오릅니다. 월급이 500만 원을 받는 직장인에게 부과가 되는 건보료는 약 38만 원으로 이것을 회사와 개인이 절반씩 나누어 부담을 하게 되는

good-luck81.com

 

 

비 꿈해몽 비맞는꿈 소나기꿈 그치는꿈 알아보기

비에 대한 기억이 좋은 편인가요? 저 같은 경우는 옷이 젖고, 신발이랑 젖어서 그리 좋은 느낌은 아니지만 또 먹는 것을 생각하면 흐뭇해집니다. 맛있는 칼국수와 깍두기 그리고, 코코아를 생각

good-luck81.com

 

반응형

댓글